본문 바로가기
👋국비 후기 모음👋 (이력도 확인 가능!)
독서/여행

[여행] 다르게 살아도 괜찮아, 오늘도 행복하니까! - 잼쏭부부

by 킴뎁 2021. 3. 5.
728x90
반응형

 

평생 이룰 수 있을지 모르는 아득한 꿈이지만 이게 현재로서는 내가 이루고 싶은 꿈이고, 오늘도 재민과 나는 조금씩 이 꿈을 좆고 있다. p283

몇년만에 도서관에 갔는지 모르겠다. 개발자의 길로 걷다보니 공부해야할 것도 많고 읽어햐 할 서적도 많다.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를 읽어보고 싶어서 갔다가 우연히 마주한 책 '다르게 살아도 괜찮아, 오늘도 행복하니까!'. 여행 에세이라서 여행관련 부분에 있어야할 책이 왜 컴퓨터 쪽에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목이 눈에 띄어 나도 모르게 손이 갔나보다. 책 표지를 보는 순간 눈에 들어오는 글쓴이 잼쏭부부. 내가 구독은 해놨지만 딱히 잘 보지 않는 유튜버였고 책을 썼는지는 전혀 몰랐던 사실이다. 기회!?가 왔으니 뭐 읽어보기로 했다.

 

하루만에 다 읽었다. 한 4시간 정도? 책이 쉽게 읽힌다. 여행 에세이가 보통 그렇듯 되게 편하게 볼 수 있는 책이다. 솔직히 말해서 그냥 일반 여행에세이와 다를바 없는 딱 그 정도의 책이랄까..? 단지 조금 특별한 점은 부부세계여행이라는점..? 그정도뿐이다. 그래도 읽으면서 내가 갔던 여행지도 간간히 나와서 즐거움을 줬다. 

 

잠비아 1년 + 동남아 여행 3달 + 호주 1년의 경험을 토대로 나의 꿈은 점점 확고해져갔다. 그 꿈을 대신 살아가고 있는 부부라서 뭐랄까 진짜 많이 상상하면서 읽었던 것 같다. 나도 저렇게 가치관이 맞는 배우자를 맞이할 수 있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한 사람의 인생에서 그가 짊어지고 갈 수 있는 무게는 사실 한정되어 있다. p274

 

 

 

다르게 살아도 괜찮아, 오늘도 행복하니까!

 

다르게 살아도 괜찮아, 오늘도 행복하니까!

누적 조회수 500만 회의 유튜버 부부의 3년 간의 신혼여행을 담은 여행기 잼쏭부부, 송희와 재민은 오지탐험이라는 공통된 관심사에서 싹튼 애정으로 결혼했고, 그 애정을 바탕으로 부부가 된 순

book.naver.com

 

반응형

'독서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 이제는 조금 알 것도 같고 - 정은애  (0) 2021.11.07
👋국비 후기 모음👋 (이력도 확인 가능!)

댓글